초등생 자녀와 가족 50여명 참가…연구소 견학 및 체험활동 실시

지난 14일 일동제약그룹이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일동제약그룹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일동제약그룹이 직원 자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일동홀딩스(회장 이정치)는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본사로 임직원 자녀들을 초청해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 등 그룹 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와 가족 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 일행은 박대창 일동홀딩스 사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부모님의 회사와 제약산업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또 양재동 본사 사무실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견학을 통해 부모님의 일터에 대한 친밀감과 현장감을 느끼는 한편 오락 및 공연, 체험 활동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중앙연구소에서는 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약과 부형제를 압축해 알약을 만들어내는 타정 작업을 비롯해 간단한 실험 등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일동제약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녀가 부모님의 일터를 직접 둘러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님의 회사와 일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는 취지”라며 “임직원은 물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의 반응도 좋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