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LH, 성남 하이테크밸리 '산단재생리츠' 민간사업자 공모

기사승인 2019.09.16  17:25:05

공유
ad43
경기 성남하이테크밸리 위치도 <LH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LH는 성남하이테크밸리(성남일반산업단지) 내 복합지식산업센터 사업추진을 위한 산단재생리츠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산단재생리츠는 LH와 주택도시기금이 출자해 설립한 리츠(REITs)가 LH 용지를 매입해 복합지식산업센터를 건설·임대(10년) 운영한 후 분양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LH가 서대구 산단에 도입한 후 제2호 산단재생리츠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LH·기금 등 공공의 재원조달 및 미분양 산업시설에 대한 LH의 매입확약이 수반돼 사업리스크를 낮출 수 있다.

민간사업자는 성남 하이테크밸리 활성화구역 내 건립될 복합지식산업센터의 설계·시공·상업시설 임대운영 및 매입확약을 담당하게 된다. 단독 또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가능하다.

성남시는 하이테크밸리 및 판교 테크노밸리 등의 첨단산업벨트를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육성할 계획이다. 하이테크밸리에는 성남도시철도 1호선, 위례신사선 연장 등을 추진하고 있다. 총사업비는 1547억원 규모다.

LH는 오는 18일 성남시 소재 LH경기지역본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0까지 참가의향서, 11월 04일 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한 후 11월 중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윤중현 기자 yjh@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8
ad49
ad50

인기기사

ad44
ad45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