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한화건설, '포레스트 트레인' 등 2019 우수디자인(GD) 선정

기사승인 2019.10.08  12:04:55

공유
ad43
포레스트 트레인 전경 <한화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한화건설은 어린이집 외관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Forest Train)'과 게이트 통합디자인 '젠틀 웨이브(Gentle Wave)'가 2019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우수디자인(GD)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부 인증제도다. 산자부는 상품의 디자인과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한화건설의 '포레스트 트레인'은 일산 킨텍스 주상복합 아파트에 마련된 어린이집의 외관 디자인이다. 어린이집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장난감 기차와 열쇠구멍, 오솔길 등에서 착안해 외관을 구성했다.

한화건설이 여수 웅천지구에 설치한 게이트 통합디자인인 '젠틀 웨이브'는 여수 바다의 무늬를 조형적으로 형상하고 문주와 옹벽, 단지 내 측벽과 동 출입구 게이트 등에 연속적으로 적용돼 단지 내 통합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난 2008년 이후 국내외의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총 32건의 GD 마크를 획득했으며 핀업 디자인 어워드, 한국색채대상 등도 다수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윤중현 기자 yjh@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8
ad49
ad50

인기기사

ad44
ad45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