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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서비스 선보인다

기사승인 2019.12.12  08:3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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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성으로 전화번호 검색하고 전화연결까지 한 번에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AI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누구콜’은 AI스피커 ‘누구’ ,  누구 앱(App.)에서 가입자 간 무료((m)VoIP방식)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4월 출시 이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VoIP는 인터넷전화, IP주소를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을 디지털 패킷으로 변환하고 전송하는 기술이고 mVoIP는 무선 인터넷망을 활용해 무료로 음성통화 이용하는 서비스다. ‘누구콜’ 서비스는 T114를 새롭게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 통화 연결까지 할 수 있다. 고객들이 AI 스피커 ‘누구’만 보유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연락처와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전화번호까지도 음성으로 자유롭게 검색하고 통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불편함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114 기능을 이용하려면 ‘누구’ 스피커에 “아리아, OO치킨집 전화해줘”하면 발화 지역에서 가까운 OO치킨집이 검색되고, 원치 않는 치킨집이면 “다음”, 통화를 원하면 “전화연결”이라고 말하면 된다. 고객들은 누구 앱에서 누구 디바이스를 연동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자동 동기화하면 수발신 및 T114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누구콜’은 SK텔레콤만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해 2m 떨어진 거리에서도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하고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에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새로워진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 ‘Btv 누구’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집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다”며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인철 기자 Ian@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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