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조각사’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로 두번째 ‘웹툰 OST’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를 발매한다. 7일 카카오페이지는 대표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 ‘새로이(영제 Newly)’의 음원을 발매한다. 래퍼 비와이(BewhY)가 부른 OST ‘새로이’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음원 발매에 앞서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선공개됐다.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새로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의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으로 드라마로 JTBC에서 방영되며 매주 시청률(10회, 14.8%)을 경신하고 있다. 웹툰에서 드라마, 음악으로 콘텐츠의 성공적인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는 IP(지식재산)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웹툰의 조회수도 지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6일 기준 누적 조회수 3.4억건, 누적 구독자수 1,320만명을 기록하며 ‘레전드 오브 레전드' 작품의 명성을 입증했다.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을 통해 뮤직비디오로 선공개 된 '이태원 클라쓰'의 웹툰OST, ’새로이' 음원은 7일 18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