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22일 오후 방송되는 KBS ‘제보자들’에서는 법정에 선 쌍둥이 자매와 식물인간이 된 한 중년여성의 사연을 소개한다.

첫 번째 이야기 법정으로 간 쌍둥이 자매-스토리헌터 강지원 변호사

사진 : KBS

■ 법정에 선 쌍둥이 자매

한날한시에 태어난 쌍둥이 자매(49). 그런데 쌍둥이 자매가 재판장에서 마주쳤다. 쌍둥이 자매가 서로에게 각각 민사소송을 낸 것이다. 사건의 발단은 쌍둥이 동생이 운영하던 가게를 언니가 인수하려고 하면서부터다. 작년 7월, 언니는 가게 인수금과 함께 돈에 몰리던 동생이 필요한 돈까지 총 8천8백만 원을 건넸지만, 동생은 돈의 일부만 갚았을 뿐 언니에게 가게도, 나머지 돈도 돌려주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동생은 억울함을 호소한다. 언니에게 돈을 빌린 것은 맞지만 이미 대부분 갚았고, 심지어 언니의 카드 값과 빚도 대신 해결해 줬다는 것이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 쌍둥이 언니가 맞은 두 번의 풍비박산, 편갈린 집안

쌍둥이 언니는 이번만큼은 동생을 용서할 수 없다고 한다. 동생에게 건넨 돈이 본인의 것이 아니라 결혼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남편의 돈이고 이로 인해 가정불화가 생겼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9년 전에도 쌍둥이 동생이 자신의 명의를 도용해 사업을 하다 부도를 내는 바람에 아파트 한 채를 잃었다고 한다. 서로의 진실공방이 오가는 가운데 친정엄마가 쌍둥이 동생 편에 서면서 갈등은 커져 가는데… 과연 한 날 한 시에 태어난 쌍둥이 자매의 얽히고설킨 갈등은 해결될 수 있을까? 스토리헌터 강지원 변호사와 함께 이들의 사연 속으로 들어가 본다.

두 번째 이야기 식물인간 내 동생을 도와주세요- 스토리헌터 류은희 기자

사진 : KBS

■ 식물인간이 된 동생이 남긴 의문의 일기

9개월 전 두 차례의 뇌수술 끝에 준식물인간이 되어버린 박선주(가명, 45세)씨, 눈만 깜빡일 뿐 인지기능이 상실된 상태다. 구순의 어머니는 막내딸이 쓰러진 지 9개월이 지나 그 사실을 뒤늦게 알고 넋을 놓아버렸다. 친정식구들은 남편이 선주 씨를 잘 돌보지 않을 뿐 아니라 그녀가 쓰러진 원인에 대해서도 책임이 있지 않을까 의문을 제기한다. 언니들은 선주 씨가 쓴 일기를 그 근거로 내놓는데, 과연 그 일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 것일까?

■ 남편은 왜 아내의 재활치료를 반대하나?

현재 요양병원에 입원해있는 선주 씨. 친정식구들은 선주씨를 재활이 가능한 병원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선주씨의 남편이 친정의 도움도 거절한 채 소생 가능성이 없다며 반대하고 있어서 요양병원에 방치된 선주씨의 상태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선주씨의 남편은 정말 아내를 포기한 것일까? 마흔다섯, 젊은 나이에 식물인간이 된 박선주 씨, 그녀를 둘러싸고 친정과 시댁의 입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지난 9개월 동안 어린 아들을 홀로 보살피며 아내에게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하는 남편과 친정식구들의 갈등은 커져간다. 스토리헌터 류은희 기자와 함께 박선주씨와 가족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본다.

KBS ‘제보자들’은 22일 오후 8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