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BN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코미디언 신보라가 '황금알' 고정 패널로 전격 합류한다.

5월 22일 방송되는 MBN '황금알'은 '근육, 없으면 죽는다!' 편을 통해 나이가 들수록 매년 줄어드는 근육을 어떻게 미리 관리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고수에 따르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비롯해 건강을 총책임지는 근육은 40대 이후가 되면 매년 그 양이 1%씩 감소하게 돼 결국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해 사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먼저 신보라는 녹화 초반 고정 게스트 합류를 알리며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한층 '업'시켰다. 활기찬 신보라의 모습에 출연진은 연신 '신보라! 신보라!'를 외치며 흥을 돋우기도 했다. 신보라는 "요즘 저도 몸의 근육량이 예전 같지 않다는 걸 느낀다. 더 잘 피로해지고 살도 예전보다 쉽게 붙는 것 같더라. 고수들의 비법을 집중해서 듣고 가겠다"고 밝히며 각오를 다졌다.

고수로 출연한 농구감독 출신 스포츠해설가 최인선은 "대장암 3기 치료를 근육 덕분에 이겨냈다"고 밝혀 근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전 감독은 "주사 치료로 항암치료를 진행했는데, 다른 사람들은 치료 후 한 동안 휴식을 취해야만 거동이 가능했으나 나는 그 직후에 움직일 수 있었다"고 밝혀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그는 또 "수면 내시경이나 마취 후 검사를 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마취에서 깨면 정신이 맑았고, 곧바로 움직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미디언 변기수는 "평소 야구를 즐겨 하는데, 요즘에는 타 감은 똑같아도 힘이 예전 같지 않다"고 털어놨다. 이에 고수들은 "엉덩이 근육이 약해졌다는 근거"라고 진단하며 엉덩이 근육의 중요성을 전했다. ‘황금알’은 22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