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tvN 최초 SF 추적극 '써클 : 이어진 두 세계'가 강렬한 진실 추적의 서막을 연다.

한국형 SF의 새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높이는 tvN 새 월화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이하 '써클')이 드디어 오늘(22일) 첫 방송된다. '써클' 측은 첫 방송을 앞두고 여진구, 김강우, 이기광의 긴장감 넘치는 순간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하며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써클'은 2017년과 2037년 두 시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는 SF 추적극이다. 2017년 미지의 존재로 인해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을 쫓는 '파트1: 베타프로젝트'와 감정이 통제된 2037년 미래사회 '파트2: 멋진 신세계'를 배경으로 두 남자가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현재와 미래를 오가는 타임슬립이 아닌, 다르면서도 이어져 있는 두 시대의 이야기가 한 회에 펼쳐지는 '더블트랙' 형식으로 더욱 강렬한 재미를 선사한다. 최초의 SF 추적극이라는 신선한 장르, 참신한 소재, 더블트랙이라는 파격적인 형식까지 새로움으로 무장한 '써클'을 향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사건의 서막을 알리는 사진을 공개해 기대감을 더한다.

공개된 사진은 긴박하면서도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다. 2017년 '파트1:베타 프로젝트'를 이끌 김우진 역의 여진구는 쏟아지는 빗속에서 흔들리는 눈빛으로 시선을 강탈한다. 혼란스러운 표정과 간절함이 담긴 깊은 눈빛은 무수히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눈빛 하나만으로 서사와 감정선을 풀어낼 줄 아는 배우 여진구의 묵직한 존재감이 그가 펼칠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과연 이토록 놀란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2037년 '파트2:멋진 신세계'는 팽팽하게 맞서는 일반지구 다혈질 형사 김강우(김준혁 역)와 스마트 지구 보안과 직원 이기광(이호수 역)의 대립으로 긴장감을 선사한다. 황폐화된 일반지구와 혁신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스마트 지구를 대표하는 듯 블랙과 화이트로 대비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김강우와 이기광 사이에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감돈다.

비밀을 간직한 채 스마트 지구에 들어갈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던 김강우가 범죄가 없던 스마트 지구에서 첫 살인사건이 발생하자 이를 빌미로 스마트 지구에 입성해 진실을 향한 추적을 시작한다. 첫 만남부터 이기광의 멱살을 잡는 김강우의 날선 표정과 돌발 행동에도 안드로이드처럼 큰 흔들림없는 이기광은 미스터리한 분위기와 팽팽한 긴장감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 시킨다.

오늘 첫 방송에서는 '더블트랙'으로 진행되는 각각의 파트에서 사건의 서막을 알리는 두 개의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파트1:베타 프로젝트'에서는 최고의 수재들만 모인다는 한담과학기술대학교에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진다. 숨겨진 진실을 쫓는 김우진과 한정연(공승연 분)의 추적극이 시청자들을 쫄깃한 긴장감으로 몰아넣을 예정이다. '파트2:멋진 신세계'는 감정통제를 하는 안정케어시스템으로 5000일 동안 범죄가 없었던 스마트지구에서 최초의 사건인 '넘버링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지구 다혈질 형사 김준혁(김강우 분)이 스마트 지구에 들어가면서 숨겨진 진실에 다가가는 과정을 밀도 있게 그려낸다.

'써클' 제작관계자는 "참신한 소재와 치밀한 이야기의 한국형 SF 추적극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배우들의 하드캐리 열연 속에 펼쳐지는 속도감 넘치는 두 개의 추적극이 선사할 재미가 무엇인지, 두 개의 이야기가 어떤 연결고리로 이어질지 지켜봐 달라. 지금껏 보지 못한 재미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선한 소재와 차별화된 이야기의 도발적 작품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해온 tvN이 최초로 선보이는 SF 추적극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하는 '써클'은 오늘(22일) 밤 11시에 첫 방송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