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미운우리새끼'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SBS ‘미운우리새끼’가 범접 불가한 현존 국내 예능 최고 위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의 시청률은 평균 19.3%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수도권21.8%) 최고 24.9%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대중적 화제성과 인기도를 견인하는 2049 평균 시청률은 전주보다 1.3%p 상승한 무려 11.9%로 점유율로 따지면 무려 41%다. 이날 2049 시청률은 최고 14.9%까지 치솟기도 했다.

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일요 예능인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가 10.0%, ‘해피선데이-1박2일’이 15.3%,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명가왕’ 1부가 6.7%, 2부가 10.0%에 그친 것과 비교해보아도 SBS ‘미우새’의 시청률 수치는 압도적이다. 이렇게 ‘미우새’는 이번 주도 동시간대 1위, 일요 예능 1위는 물론, 현존하는 국내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라는 3관왕의 자리를 유지했다.

한편, 이날 무려 24.9%라는 시청률 기록으로 ‘최고의 1분’을 장식한 주인공은 이상민이다. 이상민은 이날 자동차 칼럼리스트를 만나 그의 슈퍼카를 타고 이동하던 중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된 슈퍼카들을 보며 감탄했다.

이상민은 “여기 줄줄이 있는 슈퍼카가 모두 한 사람의 것 같다”라며 “여기 도끼가 산다. 다 도끼 차량이다”라고 말하며 부러워했다.

SBS '미운우리새끼'

이후 이상민은 슈퍼카 전시장을 찾았다. “탈 때는 예의를 지켜야 된다”라며 주섬주섬 비닐 신발 커버를 꺼내 신은 이상민은 한 슈퍼카 운전석에 앉아 봤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다가도 차 엔진 소리를 듣고 차종을 맞춘 바 있던 이상민은 해당 차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걸어보더니 황홀경에 빠졌다.

하지만 그 차의 가격은 무려 3억 9천만 원이었다. 이상민은 가격을 듣자 바로 차에서 내렸다. 슈퍼카에 설치된 재떨이의 가격마저 800만원. 결국 이상민은 “내가 이건 살 수 있다. 기념으로 온 게 좀 미안해서 이거 정돈 내가 사갈 수 있어”라며 모형자동차를 가리키며 마지막 허세를 떨어보려 했다.

하지만 모형자동차는 2천 100만 원. 이상민은 실성한 듯 허탈하게 웃으며 쓰러지며 “내가 여기서 살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네”라며 웃기지만 슬픈 현실을 인식했다.

SBS '미운우리새끼'

또한 이날 신동엽은 자신의 아버지와 가수 이상민의 모친이 결혼을 하면 이상민의 빚을 갚아줄 수도 있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SBS '미운우리새끼'

한편 박수홍 일행은 부푼 꿈을 갖고 이비자 클럽으로 향했다. 그러나 기대를 갖고 찾아간 누드비치가 텅 비어 있어 망연자실하고 말았다. 이비자 클럽도 마찬가지였다. 이비자 클럽은 지난해 10월 1일을 마지막으로 문을 닫았다. 알고 보니 대부분 유명 클럽들은 6월부터 10월까지 문을 연다고. 이에 실망한 박수홍과 일행은 숙소로 돌아와 아쉬움을 달랬다.

SBS ‘미운우리새끼’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 방송.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