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8일 (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 (211호)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대학체제의 대전환을 위한 국정 과제 모색'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식협동조합 좋은나라, 사단법인 좋은나라연구원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하는 우리나라 교육 시스템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학체제의 전환 방안을 제시하는 등 교육 개혁을 위한 정책 대안을 모색한다.

홍경준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통합국립대학-공영형 사립대학에 기초한 대학 공유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김동춘 성공회대학교 교수, 안현효 대구대학교 교수가 토론자에 참여한다.

이어 반상진 전북대학교 교수가 '대학체제의 대전환을 위한 고등교육재정 지원체제 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유은혜 의원, 박정원 상지대학교 교수, 박거용 상명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유 의원은 "공교육의 본질을 살리고 사교육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열화 된 고등학교, 대학 체제 개혁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대학체제 개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유 의원은 "GDP대비 정부부담 공교육비의 비중을 OECD평균으로 끌어올려 교육 기회의 불평등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며 정부의 지속적인 교육재정 확대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