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28일 오후 방송되는 tvN ‘어쩌다 어른’에서는 출간 두 달 만에 베스트셀러 1위, 13주째 자기계발 분야 1위를 기록한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홍균 작가가 들려주는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를 주제로 한 강연이 공개된다

세상에 쉽게 상처받고 지쳐있는 현대인에게 만족감 높은 삶을 살기 위한 필수 감정이 바로 ‘자존감’이다. 본인의 능력, 매력, 인간관계 등을 생각해본다면 여러분의 자존감은 몇 점인가?

직장에서 거의 매일 빼앗기고, 퇴근하고 집에 오면 빼앗기는 등 시도 때도 없이 빼앗기는 자존감. 내 자존감을 갉아먹는 자존감 도둑은 누구일까?

또한, 연애할 때도 자존감이 필요하다. ‘나는 사랑스럽지 않은데 너는 날 왜 사랑해?’ ‘너도 날 떠날 거잖아!’ 등 깊어지는 집착과 의심으로 인한 낮은 자존감이 연인과의 이별을 가져온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도 모르게 낮아지는 자존감을 올려주는 윤홍균 작가의 셀프 코칭법이 공개된다.

2017년 <어쩌다 어른>이 마련한 스타 작가 특집, 윤홍균 작가가 들려주는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은 6월 28일 수요일 10시 50분 O tvN <어쩌다 어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