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전기 제공>

[한국정책신문=정재석 기자]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장 전문가'는 언제는 위험요소에 노출돼 있다.

특히 오랜 시간 현장에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안전을 중요하다. 이들이 사용하는 공구도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다.

자신의 안전 및 작업능률 향상을 위해 성능이 우수한 충전공구는 필수다.

"충전공구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고성능이냐가 중요하다. 기기의 성능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대변하는 것이나 다름없어 브랜드를 믿고 고르는 경우가 많다."

현장 전문가들은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충전공구의 선택에 있어 '브랜드'와 '성능'을 가장 최우선으로 꼽는다.

충전공구의 성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현장 전문가들은 하나 같이 계양전기의 충전공구를 추천한다.

계양전기의 충전공구들은 대부분 BLDC모터를 사용한다. 브러쉬 없이 트랜지스터로 전기를 일으켜 모터 속 자석을 돌리기 때문에 고성능·고효율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오랜 시간 현장에서 근무해야 하는 환경에서 장시간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계양전기의 충전공구를 선택하는 중요 요소다.

현장 전문가는 "성능이 좋아 단시간에 일을 끝내면 좋지만 어차피 건설이나 공사는 오랜 기간 지속되는 일이기 때문에 작업자의 피로감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얼마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작업 시 피로감을 줄이려면 충전공구 자체가 콤팩트해야 하고, 기기 자체가 크거나 무거우면 그 자체가 피로감으로 느껴져 얼마나 작고 가벼운지가 중요하다.

이런 면에서 계양충전공구는 40여 년의 기술력을 집약해 타사 대비 콤팩트한 몸집에서 나오는 강력한 성능과 재시동방지, 브레이크, 소프트 스타트 등 기능을 탑재해 예상치 못한 기기의 작동에 의한 사고를 예방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계양전기는 업계 최초 토탈케어 서비스를 도입한 전문 A/S기사가 현장 방문을 통해 계양전기만의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계양전기 마케팅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쓰는 충전공구는 특별하다"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성능은 물론 향후 서비스가지 고루 갖춰야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계양전기는 국내를 대표하는 충전공구 브랜드로서 강력한 성능으로 작업에 편리함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전기(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