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2일부터 6월18일까지 14주 과정…기업공개, 윤리경영 등 관련 강의 진행 예정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3월12일부터 6월18일까지 14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오는 3월12일 '제1기 KFACEO 교육 과정'을 개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들의 실무 역량과 윤리 경영을 강화하고 산업의 선진화를 모색한다.

23일 협회에 따르면 오는 6월18일까지 14주 과정으로 진행될 이번 1기 KFACEO 교육과정은 코넥스 상장부터 코스닥 상장에 이르는 기업공개(IPO), 기업의 한계 극복과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 등을 내용으로 한다.

커리큘럼은 △실무, 윤리 교육 △분임토의와 세미나 △CEO 초청 특강 △1박 2일 워크숍 △프랜차이즈 기업 탐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특히, 이번 교육으로 가맹본부 CEO들이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도록 이끈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커리큘럼에 윤리경영 관련 강의를 대폭 강화하고 윤리경영 선언식을 열고 수료생들에게 윤리교육 이수증서를 수여한다.

또한 협회는 수강생이 협회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가입비를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이는 신생 프랜차이즈 기업의 협회 가입을 유도하는 동시에 선진화된 사업 모델이 정착된 프랜차이즈 기업을 협회가 직접 육성하기 위한 결정이다.

개강 전까지는 100%, 개강 후부터 종강시까지는 50%의 협회 가입비가 면제된다.

제1기 KFACEO 교육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 5시부터 9시까지(식사 포함)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원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KFACEO 교육 과정 사무국 또는 협회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