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전지혜 기자] 배우 김지현이 연희단 거리패 이윤택 연출가의 성폭행 사실을 폭로했다. 이날 이윤택은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성추행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하지만 성폭행 논란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았다.

김지현은 13년 전 이윤택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해 낙태한 적 있다고 털어놨다. 앞서 한 배우가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통해 성폭행 사실을 폭로, 그에 이어 김지현까지 피해 사실을 알리며 이윤택의 끔찍한 만행이 이어졌다.

김지현은 이날 기자회견장을 직접 찾았다. 13년 전 자신에게 끔찍한 상처를 안긴 스승이라는 자의 사과라도 듣고 싶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상처도 치유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작은 희망은, 사라졌다.

이윤택은 이날 자신의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며 법적 처벌을 받겠다고 밝혔으나, 성폭행에 대해서는 강제성이 없었다며 인정하지 않았다. 성행위는 인정했으나, 폭력을 행하지 않았다고 해명한 것.

이 모습을 목격한 김지현은 도망치듯 기자회견장을 뛰쳐나올 수밖에 없었다. 13년 전 이윤택에게 성폭행을 당해 낙태를 했고, 이 사실을 안 이윤택은 200만원을 건넸다. 더 충격적인 것은 낙태 사실을 알았음에도, ‘자신의 사람’이라고 말하며 또 다시 성폭행했다.

김지현의 일상은 모두 망가졌다. 공황장애 판정을 받은 뒤 현재까지도 치료 받고 있다는 것.

문제는 이러한 피해자가 더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김지현은 “분명 선생님과 피해자만이 아는 저와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는 후배가 분명 더 있을것이라 확신한다”며 추가 피해자들이 용기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