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영 예비후보는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1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마스크 없이 살 수 있는 인천을 만들겠다’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가졌다. ⓒ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 캠프

[한국정책신문=인천 윤경수 기자] 홍미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연일 인천의 미세먼지가 나쁨 상태를 기록하는 등 대기 상태가 크게 악화됨에 따라 영흥화력발전소의 배출허용 기준을 두 배 이상 강화하는 방안 등을 통해 인천의 심각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27일 오전 홍미영 예비후보는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10여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마스크 없이 살 수 있는 인천을 만들겠다’는 내용의 퍼포먼스를 갖는 한편, 첫 번째 건강 공약을 발표했다.

홍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방분권형 개헌안을 제출한 만큼 자치분권을 실천하는 인천시장이 돼 인천의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영흥화력발전소의 배출허용 기준을 2배 이상 강화하고 인천의 미세먼지농도가 환경 기준을 초과하면 1~2호기부터 단계적으로 발전을 중단시키겠다고 주장했다.

항만에 정박한 선박에 육상전력 공급을 의무화, 벙커C유 등 유류 사용 엔진을 멈추게 하고 미세먼지 환경기준이 초과되면 항만에 입항하는 선박을 제한함과 동시에 인천공항에 대해서는 단계적으로 항공기 운항을 줄이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인공강우를 통해 미세먼지를 해결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해 보육시설 각 교실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경로당에도 공기청정기 설치를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인천항과 산업단지, 쓰레기 매립장 때문에 대형화물트럭으로 인한 도로비산먼지가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면살수차와 분진진공흡입차량을 두 배로 늘려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씻어내겠다고 밝혔다.

문재인의 약속인 지방분권을 실현, 인천시민이 마음껏 숨 쉬고 모두가 건강한 미세먼지 없는 도시 인천을 만드는 것이 홍미영 후보의 첫 번째 공약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