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대비 '식품안전 결의대회' 진행…안전사고 예방 총력

세븐일레븐이 하절기를 대비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세븐일레븐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지난 22일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하절기 대비 식품안전 의지를 다지는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된 식품안전 결의대회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를 공유하고 최상의 식품안전과 품질을 위해 상호협력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절기를 대비해 위생기준 강화와 준수, 높은 품질의 상품 생산, 신선한 원재료 사용 등 철저한 식품안전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해충방제와 위생환경 서비스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해충 관리시스템에 대한 교육과 사례 공유 등 위생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아 식품 안전사고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원재료부터 완제품 이르기까지 안전성 검사를 매달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 QC(quality control)담당자가 주 2회 이상 제조현장을 방문해 약 100여개의 항목을 체크하고 위생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판매 현장 점검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불특정 상품 샘플링을 통한 품질과 위생 상태를 검사한다. 제조현장에서도 출고 전 매일 미생물 검사를 자체 실시하고 있으며, 작업장과 작업자의 위생, 청결상태를 점검하고 원재료 검수 기준도 강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특히, 점포 오픈 쇼케이스 등 냉장 설비 온도 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5도 이하 온도 설정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열화상 온도계와 ATP 측정기(미생물 오염도 측정기)를 내달 중 도입해 점포 위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경호 상품부문장은 "최근 30도 이상의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이어지면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세"븐일레븐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관리감독강화, 관련 시스템 구축 등 식품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