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건설, 성원개발, 삼정기업 컨소시엄 선정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는 2018년 제2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 우선협상대상자로 이랜드건설 컨소시엄, 성원개발 컨소시엄, 삼정기업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HUG는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모했다.

이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6개 사업장 3463세대에 대해, 계량평가와 외부전문위원이 참여하는 비계량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랜드건설 컨소시엄(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1개 사업장, 477세대)과 성원개발 컨소시엄(아산시 배방읍 1개 사업장, 943세대), 삼정기업 컨소시엄(창원 진동1개 사업장, 892세대)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정부의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공공성 강화정책에 따라 3개 컨소시엄 모두 전체 세대수를 무주택자에게 주변 임대료 시세의 95%이하로 공급하되, 전체 세대수의 20%이상은 주변 임대료 시세의 85%이하인 청년주택으로 특별공급하게 된다.

HUG는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에 대해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임대리츠 PF보증 등의 금융지원을 한다.

한편 HUG는 8월 중 제3차 공모 공고를 실시해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