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스마트관리(FX렌트) 조정식 대표는 지난 7월 10일 UIA 국제단체연합소속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전국중앙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원조 국민MC인 허참이 사회를 맡았으며, 축하 무대에서는 '몇미터 앞에 두고', '떠날 수 없는 당신' 등 히트곡을 가진 가수 김상배의 열창으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또 코미디언 이용식은 조정식 회장과의 개인적인 친분을 과시하며 사회를 맡은 허참과 함께 즐거운 입담으로 행사분위기를 한층 더 축하의 장으로 이끌었다.

축사는 법무법인 중부로의 민경철 대표 변호사를 시작으로 고종욱 부패방지국민운동상임위원회 위원장, 황길중 부패방지범기독교총연합 중앙회장,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원덕호 상임대표 순으로 이어졌으며 협회는 조정식 신임 회장에게 부패방지 청렴인 인증서와 인증패를 전달했다.

조정식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정부패를 척결하기 좋은 이 시기에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이 구심점이 돼 정의를 바로 세우고 국가 청렴도를 높이는 부패방지청렴운동 및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는 지난 2011년 사회 반부패 분위기 조성과 공직자의 청렴한 업무정착을 위해 설립됐다.

전국 13개 시·도 지역연합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전국 규모의 단체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