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부산 등 각 지역별 '원데이클래스'…1:1 맞춤 컨설팅 지원

<코리아센터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성공적인 쇼핑몰창업을 위한 전국일주 프로모션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원데이클래스는 서울과 경인지역 등 수도권에 집중된 쇼핑몰 창업교육을 지방 거주자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메이크샵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리아센터는 5월, 7월, 9월 세 차례 진행된 원데이클래스는 누적 수강생 3000명 이상을 기록했고, 매회 교육신청이 조기 마감 되는 등 수강생들의 높은 참여 열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네 번째 원데이클래스는 오는 23일 대구서 시작해 24일 부산, 25일 광주, 26일 대전 순으로 각 지역 소상공인시장 교육센터와 한국경영원에서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각 분야별 메이크샵 전문가들은 △쇼핑몰 창업세미나 △디지털마케팅 A~Z △광고 콘텐츠 전략 수립가 사례 등의 과정과 1:1 맞춤 컨설팅을 전액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하루 5시간 만으로 쇼핑몰 창업, 기획, 마케팅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예비창업자뿐 아니라 운영자, 실무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의는 지역별로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오는 10월22일까지 ‘셀러리커뮤니티’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