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6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제6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가 8개월간 레이스의 막을 내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 금융리그 우승은 미래에셋대우에, 준우승은 대신증권에 돌아갔다. 투자리그에서는 증권금융이 우승했고, 하이투자선물은 준우승을 차지했다. 

폐막식 이후에는 팀별 최우수 선수들로 구성된 ‘금융투자업계 올스타팀’의 자선 경기도 열렸다.

금투협이 금융투자업계의 화합과 친선도모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이 대회는 올해 4월부터 총 23개 팀 중 14개팀이 속한 금융리그(1부리그)와 9개 팀이 속한 투자리그(2부리그)로 나누어 총 98경기를 펼쳐왔다.

특히 이번 결승전에선 협회가 후원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 사회복지단체와 독립야구단 및 유소년야구단을 초청했으며, 특별 공연, 어린이 놀이 체험,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권용원 금투협회장은 폐회사에서 “승패를 떠나 업계가 어우러지는 모습이 감동 그 자체였다”며, “대회를 통해 협력한 동료와 응원해준 가족과의 유대감이 깊어졌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