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한국정책신문=김유진 기자]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SNS를 통해 심경을 밝혔다.

임이자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오늘 여러모로 불미스러운 일들이 있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임이자 의원은 "저는 지금까지 의회 독주, 집권 여당과 현 정권의 독재를 막고자 누구보다 앞장서서 투쟁해왔습니다. 항상 최선봉이 저의 자리였고, 누구보다 치열하게 싸워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들이 발생하여 참담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임이자 의원은 "집권 여당과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반드시 막아내야 합니다. 결단코 좌시할 수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힘이 꼭 필요합니다. 집권 여당과 청와대의 폭주 그리고 의회의 폭주를 국민 여러분들께서 꼭 막아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임이자 의원은 이날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했다. 이때 문희상 의장이 의장실을 나가려 할 때 임이자 의원의 얼굴을 만졌다. 이로 인해 임이자 의원은 성적 수치심으로 인한 '정서적 쇼크'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문희상 의장 역시 저혈당으로 병원 신세를 지게 됐다.

한편 이계성 국회 대변인은 한 매체에 “문 의장이 이동하는데 임 의원께서 정면으로 막아서서 신체 접촉이 있었지만 이를 성추행이라고 주장하는 건 전혀 상식적이지 않다”라며 “밀치고 나갈 수밖에 없는 상황을 (한국당 의원들이) 만들어 놓고 이렇게 하는 건 일종의 자해공갈”이라며 강한 유감을 보였다.

국회사무처는 같은 날 오후 '한국당의 의장실 점거에 대한 입장'을 내고 "나 원내대표 등 한국당 의원들이 의장 집무실에 막무가내로 밀고 들어와 고성을 지르고 겁박을 자행한 것은 있을 수 없는 폭거"라고 규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