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윤지오가 캐나다 도착 후 어머니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고 고백했다.

고(故) 장자연 사건 증인으로 나선 배우 윤지오는 4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캐나다에 도착했다며 글을 남겼다.

윤지오는 "여러분 저 무사히 캐나다에 도착했어요. 말씀을 못드린 부분이 있어서요. 사실 심리치료사라고 방송에 개미같은 목소리로 잠시 잠깐 말하고 공룡처럼 코를 골던 분은 제가 가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엄마에요"라고 밝혔다.

앞서 윤지오는 어머니가 아파 캐나다로 가야 한다며 24일 출국한 바 있다. 어머니가 캐나다에서 투병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윤지오의 어머니는 한국에서 윤지오와 함께 있었던 것.

윤지오는 "가족 내력이 유방암이 있고 부쩍 토도 하시고 종양이 탁구공만한게 보였다"며 "엄마는 시민권자로 캐나다 사람이지만 캐나다의 의료혜택은 전액 무상이다. 약값은 비싼편이지만 큰 수술도 무료다. 대기인원이 많아 몇 개월 1년 넘게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태반이다"며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엄마 혼자 다니시면 윤지오 엄마인지 모르지만, 병원에서 소문이 나버리면 엄마까지 위험해질 수 있었다”며 “그래서 경호원을 엄마에게 배치해드리고 제 경호 인력을 제외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카드를 안 써서 그동안 문제가 안됐는데, 엄마가 오신 후 엄마의 카드내역을 봤던 건지 엄마에게도 저에게도 협박 전화가 오고 숙소까지 노출되고 몰래 옮긴 날 밖을 나가니 기자분도 계셨다”고 출국 이유를 설명했다.

윤지오는 공항에서 기자들을 향해 얼굴을 붉힐 수 밖에 없었던 이유도 설명햇다. “모두가 저를 죄인 취급했고 저는 엄마가 이런 모습을 보시고 마음 아파하실까봐 너무 속상했고 화를 낼 수 밖에 없었다”라며 “공개적으로 나오고 나선 저뿐만 아니라 주변도 돌보고 챙겨야 하고 나 때문에 피해를 입는 주변 사람들이 많아지니 감당하기가 버겁고 무섭고 미안했다”고 토로했다.

끝으로 “제발 저를 욕하시고 질타하시고 미워하시는 것은 상관없지만 엄마나 제 가족 친구들은 괴롭히지도 협박하지도 욕하지도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