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게임사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

<네이버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산업 타겟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해당 행사에서는 게임 개발과 운영 리소스를 대폭 절감시켜주는 플랫폼인 '게임팟(GAMEPOT)' 소개와 함께 디도스 공격 방어에 대한 보안 기술,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위한 보안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사례까지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많은 게임사들이 두려워하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NBP의 보안 기술 소개 세션과 더불어, 게임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블록체인을 실제 게임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 블록체인벤처스의 김웅겸 대표의 발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블록체인벤처스의 김웅겸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과 일본 리전을 사용하는 등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통해 분산 운영을 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게임팟 서비스를 활용해 실제로 지난 5월 게임을 런칭한 디앤씨오브스톰의 '여신차원' 게임 사례도 소개됐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신규 게임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크레딧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