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사요한' 홈페이지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드라마 '의사요한'의 인물 관계도와 줄거리, 출연 배우 등에 관심이 쏠린다.

SBS 금토드라마 SBS '의사요한'은 지난 19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알 수 없는 사연으로 교도소에 있는 지성과 지성이 있는 교도소 의료진으로 들어온 이세영의 강렬한 만남이 그려졌다.

이에 지성과 이세영의 관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물 관계도와 줄거리, 출연 배우 등을 살펴봤다.

먼저 강렬한 첫 만남을 가진 강시영과 차요한 호감의 관계다. 서울남부지검 검사 손석기와 차요한은 대립관계고, 호스피스센터 간호사 채은정도 마찬가지다. 또 강시영과 자매 관계인 레지던트 3년차 강미래 역시 대립하는 관계다. 

또 차요한과 우호적 관계인 인물들은 병원장 강이문, 마튀통증학교 과수 권석, 의료전문 변호사 한명오, 청일교도소장 오정남, 한세병원 이사장 강이수 등이다. 강이수는 강시영의 부친이기도 하다. 또 강이문과 강이수는 형제이지만 대립하는 관계다.

아직 강시영의 관계는 많이 드러나지는 않았다. 특히 이세영이 연기는 강시영과 지성이 연기중인 차요한이 호감적 관계에서 후에 어떻게 변할지 관심이 높다.

'의사요한'은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출연 배우는 지성과 이세영을 비롯해 이규형, 황희, 정민아, 권화문, 오현중, 순산, 이유미, 김혜은 등이다.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