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의 역대 최장 기록과 타이

[한국정책신문=최인철 기자]BTS가 2020년 2월1일자 미국 빌보드 소셜 차트 'Social 50'에서 163주째의 선두를 획득하며 저스틴 비버의 역대 최장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했다.
Social 50은 음악 분석 회사 넥스트 빅 사운드가 추적한 데이터에 기초해Facebook/Twitter/Instagram/YouTube/Wikipedia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를 등급화한 차트다. 매주마다 프렌드/팬/팔로워 추가수와 조회수와 참가상황을 브랜드 하고 있다.
BTS가 이 차트에서 처음 선두를 획득한 것은 2016년 10월 26일 주다. 현재까지 BTS 선두 독주를 중도에 멈출 수 있었던 것은 아리아나·그란데(6주)와 저스틴 비버(3주)뿐이었다.

BTS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Top Social Artist '을 수상했다. BTS는 최신 음악 차트 'Hot 100'에서  신곡 'Black Swan'이 첫 등장 57위를 기록하며 통산 8곡째의 전미 음악 차트에 진입하고 있다. 이 곡은 디지털·송·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 월드 디지털·송·세일즈 차트에서 선두로 각각 출발했다.

출처=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