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이번 국정감사에 서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8일 "이번 국정감사에서 문제가 있는 재벌총수는 국감장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기업도 사회적 책임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 문제가 있는 기업은 그대로 방치할 수 없다"며 "새누리당은 문제가 많은 재벌에 대해서 비호할 생각이 추호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회의를 마친 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국감 출석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국정감사에 있어 문제 있는 재벌 총수는 모두 예외 없이 국감장에 설 수 있다"며 "여당이 먼저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원칙적인 것을 얘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 원내대표는 "이번 정기국회는 19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가 될 것"이라며 "경제활성화 법안과 민생법안의 신속한 처리, 법정 시한 내 예산안 처리로 19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두고 국민기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정부 예산안이 9월 11일에 제출될 예정인 만큼 정기국회 일정을 조속히 확정해 예산심사와 법안심사에 돌입해야 한다"며 "오늘이라도 여야 원내수석부대표 간 협의가 잘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