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20주년 맞아 소외계층 2024명과 기차여행 진행

KTX 생애 첫 KTX 체험 해피트레인 대표 프로그램 [사진=코레일]
KTX 생애 첫 KTX 체험 해피트레인 대표 프로그램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는 KTX 20주년을 맞아 취약계층의 열차체험과 나눔경영을 위해 ‘생애 첫 KTX 체험 해피트레인’ 기차여행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X를 타보지 않은 교통약자와 소외계층 등 2024명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서울, 대전, 부산, 순천역 등 전국 23개 KTX 역에서 출발해 지역의 대표 관광상품을 함께 체험하는 내용이다.

코레일 본사를 비롯한 전국 12개 지역본부 사회봉사단이 독거노인, 지역아동, 차상위계층 등과 총 37회의 철도 연계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시작은 4월 1일 경북지역의 다문화가정과 지역 아동 140명이 영주역에서 KTX-이음을 타고 제천역으로 떠나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벚꽃축제 △케이블카 △전통시장 등을 둘러본다.

한편 코레일은 2006년부터 철도를 이용해 여행의 기회가 적은 이웃에게 기차여행을 제공하는 ‘해피트레인’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4000여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4만명이 참여하는 등 코레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KTX 2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특별한 기차여행을 준비했으니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굿모닝경제 조준영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