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사장 "중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 직접 듣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

지난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서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이 '갤럭시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가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1862극장’서 현지 미디어, 갤럭시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9’ 중국 출시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이번 행사 기조연설에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 제품 디자인부터 판매, 마케팅까지 중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직접 듣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9’ 중국 출시에 맞춰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위챗(WeChat)과 협력해 다양한 위챗 기능을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중국 현지 40여개의 인기 게임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도 성능저하 없이 장시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갤럭시노트9’는 중국서 오는 31일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메탈릭 쿠퍼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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