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S10+, 보급형 S10e, S10 5G 등 총 4종 대공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S10+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10'와 '갤럭시폴드'를 전격 공개했다. 

아울러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 '갤럭시 핏(Galaxy Fit)', '갤럭시 버즈(Galaxy Buds)'등 웨어러블 신제품 3종도 함께 소개됐다. 갤럭시S10은 기본 S10, S10+, 보급형 S10e, S10 5G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 혁신 10주년 '갤럭시S10' 4종 출격

갤럭시 S10은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모바일 컬러 볼륨을100% 재현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AMOLED(Dynamic AMOLED)'를 탑재했다.  

또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했다.

카메라는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전문가 수준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슈퍼 스테디(Super Steady)'를 지원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도 특징이다.

전용 충전기 없이도 '갤럭시 S10'을 활용해 Qi 규격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같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S10'은 LTE 무선통신과 Wi-Fi 간 전환을 끊김 없이 연결해 주고, 피싱 Wi-Fi를 탐지, 차단할 수 있게 해 보다 안전한 Wi-Fi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Wi-Fi'를 지원한다.

사용자의 생활 습관에 따라 자동으로 개인화된 스마트폰 설정을 추천을 해주는 '빅스비 루틴(Bixby Routines)'도 제공한다. 

갤럭시S10 4종. <삼성전자 제공>

이외에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와 운동과 활동 측정에 최적화된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Galaxy Fit)'·'갤럭시 핏e(Galaxy Fit e)', 코드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Galaxy Buds)'등 웨어러블 3종도 새로 선보였다. 

'갤럭시 S10'은 3월 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드 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S10'은 프리즘 블랙(Prism Black), 프리즘 화이트(Prism White), 프리즘 그린(Prism Green), 프리즘 블루(Prism Blue), 카나리아 옐로우(Canary Yellow), 플라밍고 핑크(Flamingo Pink)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갤럭시 S10+’는 6가지 색상 외에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의 세라믹 블랙Ceramic Black)과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로도 출시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은 "10년 전 처음 소개한 갤럭시 S는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탑재해 삼성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10번째 갤럭시 S 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오늘날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어 앞으로 경험 혁신가(Experience Innovator)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폴드. <삼성전자 제공>

◆ "미래가 펼쳐졌다"…'갤럭시폴드' 출두

이번 행사에서는 관심을 모았던 '갤럭시 폴드' 도 1분정도 모습을 공개했다. 다만, 참석자들이 실물을 직접 만져볼 수는 없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개발자대회(SDC) 2018'에서 '갤럭시 폴드'를 살짝 공개하면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후 제품 스펙을 놓고 온갖 추측이 나돌았지만 삼성전자는 더이상의 정보를 꺼렸다. 기대속에 이날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 폴드'는 6개에 이르는 역대급 카메라 개수와 12기가바이트(GB)에 이르는 메모리로 위용을 과시했다.

6개의 카메라는 전면에 1000만화소 렌즈의 카메라와 후면에 △1600만화소 초광각 렌즈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화소 광각 렌즈 △1200만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돼 있다. 또 스마트폰을 펼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1000만화소 렌즈 △800만화소 렌즈의 듀얼카메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접거나 폈을 때 어느 각도나 방향에서 사진을 찍든 소중한 순간을 카메라에 바로 담을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갤럭시 폴드'는 PC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고사양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고, PC처럼 강력한 12GB 램(RAM)을 탑재하고 있어서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또 배터리 용량이 4380밀리암페어(mAh)에 이른다. 한번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여러 개의 앱을 구동하더라도 배터리가 방전될 걱정은 덜어도 될 듯하다. 아울러 △삼성 덱스 △빅스비 △삼성 녹스 △삼성 페이 △삼성 헬스 등도 모두 지원된다

'갤럭시 폴드'는 펼치면 화면이 18.54cm(7.3인치)에 이른다. 갤럭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크다. 하지만 접었을 때 크기는 11.68cm(4.6인치)로, 한손에 쏙 들어온다.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태블릿PC의 사용성을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