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한국정책신문=김유진 기자] 이른바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33)씨의 부모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사건 용의자 김모(34)씨를 검거,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범행 후 외국으로 달아난 외국인 3명에 대해서도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할 예정이다.  

18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이씨의 아버지(62)는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씨의 어머니(58)는 안양 자택에서 각각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씨의 부모가 지난달 25~26일 사이 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부부가 각기 다른 곳에서 사망한 채 발견된 이유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약 3주가 지난 이달 16일 오후 이씨의 동생(31)은 "부모님과 전화가 오랫동안 안 된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소방당국과 공조해 이씨 부모가 사는 안양 자택에 방문, 기척이 없자 문을 강제 개방하고 들어갔다가 시신을 발견했다.

아울러 경찰은 폐쇄회로(CC)TV 추적을 통해 용의차량을 확인, 17일 오후 김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공범 3명(외국인)신원을, 또 범행 이후 외국으로 출국한 사실을 확인하고 인터폴 적색수배 예정이다.

한편 앞서 이희진 씨는 주식컨설트계서 입지를 다진 유명인사로 통했으나 불법적인 거래행위로 수감된 상태다. 이에 이 씨는 부모의 장례를 위해 법원에 구속집행정지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